본문 바로가기

공지사항/치아 상식

[오늘안치과] 건강한 치아관리 방법

[미니쉬치과] 건강한 치아관리 방법



우리 몸 중에서 가장 관리가 어렵고, 한번 망가지면 되돌리기 힘든 부분이 바로 치아입니다.
게다가 치아를 유심히 살펴보지 않는 이상, 증상이 나타날 때까지 문제점을 찾기도 힘듭니다.
이렇게 문제점도 찾기 어렵고, 되돌릴 수 도 없는 치아를 과연 우리는 어떻게 관리해야 하는가?
오늘 제가 알려드릴 내용은 건강한 치아를 유지할 수 있는 치아 건강 관리법입니다.

1. 올바른 양치 방법 실천
 


양치를 올바른 방법으로 하기만 한다면, 만인의 걱정인 충치 예방 50%를 달성했다고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간단한 양치법이 실천하기 제일 어려운 부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머리로는 ‘이렇게 닦는 게 올바른 양치 방법이다.’ 라고 생각하지만, 여태껏 해온 양치 습관이라는 게 있어서
실천하는 데에 많은 어려움이 있습니다. 즉, 꾸준히 많은 시간을 들이는 것이 중요하죠.

일단, 치아에 무리가 가지 않도록 힘을 많이 가하지 않는 게 중요합니다.
그 다음으로는 잇몸부터 위에서 아래로 살살 쓸어주시고, 계속 한 방향으로 진행해주셔야 합니다.
아래로 내려갈때도 아래의 잇몸을 건드리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양옆의 치아도 이런식으로 진행해주시고, 어금니도 꼼꼼히 닦아주세요.

그다음으로는 가장 까다로운 치아 뒷부분입니다.
여기의 관리가 소홀하게 되면 흔히들 말하는 치석이라는 게 생기기 마련이죠.
이 부분도 아래에서 위로 힘을 주지 마시고 퉁퉁 튕기듯이 진행해주세요.
이걸 하루 3번 3분동안 반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2. 흡연과 탄산음료 섭취 자제하기

 

흡연탄산음료, 치아 건강의 이라고 할 수 있는 것들이죠.
흡연은 특히 치석이 생겼을 경우에 치석의 색깔을 누렇게 변질 시킵니다.
흡연은 혈액 순환과 세균에 대한 면역력을 낮추어 몸 뿐만 아니라 잇몸에도 심한 영향을 끼쳐
잇몸병을 일으킬 확률이 비 흡연자에 비하여 4배가량이나 높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탄산음료의 경우 스트로우 사용을 생활화 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예 안마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지만, 부득이하게 마시게 될 경우에는 치아와 닿지 않게
스트로우를 사용하여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탄산음료를 섭취한 다음 바로 양치를 하는 건 치아에 매우 안좋은 영향을 끼칩니다.
탄산음료를 마신 후에 입안은 산성으로 변하는데 이때 양치를 하게 될 경우에 치아가 부식될 수 있으니
입안을 물로 헹군뒤에 양치를 한다던가 30분 후에 양치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3. 치과 정기검진 꾸준히 받기

 
위의 내용을 잘 지키더라도 자신의 치아 상태를 잘 모르기 때문에 자신의 상태를 알 수 없습니다.
이럴때는 미니쉬치과와 같은 전문가의 조언이 필요한데 자신의 치아에 악영향을 끼치는
잘못된 습관도 바로 잡아줄 수 있고, 치아에 문제가 생겼을 경우에 바로바로 알 수 있습니다.
자신이 놓칠 수 있는 문제점 까지 주의 깊게 살펴봐주는 전문가야말로 최고의 치아 건강관리법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문제가 발생하고 참다참다 치과를 가는 경우가 많은데 이럴 경우에는
손쉽게 끝날 수 있는 치료도 더욱 커지기 마련입니다.
아플 때 바로바로 치과에 찾는것과 정기검진을 하는 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합니다.



평생을 건강한 이로 살아가는 데에는 많은 노력이 필요하지만,  후에 결코 후회는 없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지금은 늦었다라고 생각하지 마시고, 지금이라도 해야지 하는 마음으로 미니쉬치과와 함께
정기적인 스케일링을 통한 구강관리를 소홀히 하지 않는 등 꼼꼼한 치아 관리를 유지해나가시기 바라겠습니다




  


사업자 정보 표시
미니쉬치과병원 | 강정호 | 서울특별시 강남구 언주로 728 | 사업자 등록번호 : 106-44-91026 | TEL : 02-1899-2854 | Mail : dental_today@naver.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0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