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지사항

치과치료가격 왜 천양지차인가?


치과치료가격 왜 천양지차인가



흔히들 치과 치료하면 고가의 치료비용 즉 "가격"이 먼저 떠오르고, 고민이 될것입니다.

또 치과 마다 치료가격이 천양지차여서 어떤 치과를 선택할지 역시 고객분들의 입장에서는 큰 고민거리 이기도 합니다.


좋은 재료에 훌륭한 솜씨를 가진 의사분에게, 아프지 않고, 진료 외적인 서비스까지 받고, 최상의 치료 결과를 얻으면서

가격까지 저렴하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하지만, 위에 언급한 모든 조건을 충족시키는 그러한 치과는 애석하지만 존재하지 않습니다.

치과치료는 다른 진료과목에 비해 소모되는 재료들이 많습니다.




예를들어 A라는 치과가 양질의 치료 결과를 위해 고품질의 재료를 사용하고 있고,

B라는 치과는 저렴한 재료를 사용한다면, A치과에서 B치과 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치료가 가능할까요?

지금부터 치과치료가격이 치과마다 다른 이유에 대해서 설명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제작물의 결과에 따라 달라집니다!


치과 치료 중 치아를 떼우는 치료를 받게 되면 치아를 도려낸 부위에 본인의 치아와 흡사한 재료를 사용하여,

도려낸 부분을 메꾸는 치료를 하게 되지요. 이때 치아를메꾸는 재료를 바로 "치아 보철물"이라고 합니다.


이 보철물을 치아와 흡사한 모양으로 만들어 내는곳이 바로 " 치아 기공소" 라는 곳입니다.


치아 기공소마다도, 치아 보철물 제작 의뢰비용이 천양지차입니다.

치과마다 치료가격이 천양지차이듯, 치아 기공소 역시 치아 보철물 제작 의뢰 비용이 전부 다 다릅니다.

본인의 본래의 치아와 비슷하고, 그리고 오래 사용할 수 있는 퀄리티 높은 결과물을 만들어 내는 곳일수록 

치아 제작 의뢰비용이 고가이겠지요.



완성도 높은 보철물을 제작하기 위해서는 "치아를 제작하는 디자이너경력 실력, 그리고 장비"까지 또한 중요합니다.


당연한 이야기지만, 치아 디자이너의 경력실력이 우수 할수록 인건비도 고가이겠지요.

우수한 보철물을 만들기 위해서는 앞서 말씀 드렸듯 경험과 실력이 뛰어난 기공사의 역할도 중요합니다.


그리고 완성도 높은 치아 보철물을 제작 하기 위해서는 기공사의 실력에 상응 하는 최첨단 장비 또한 중요 합니다.

구식 장비를 사용하여 결과물을 만들어 내는것보다는 제대로된 검증 절차를 걸쳐 출시되는 최첨단 장비를 사용할 경우

보다 오차 없는 완성도 높은 치아 보철물 제작이 가능하겠지요.


아무래도 오래된 구식장비를 사용하는 치과보다는 완성도 높은 치아보철물을 제작하기 위해 최첨단 장비사용하는 치과가 

조금 더 고가의 치과치료가격(수가) 를 측정할 수 밖에 없습니다.



2. 진료의 품질과, 의료서비스의 품질에 따라 차이가 납니다!

<더 나은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미니쉬치과병원 의료진은 언제나 노력합니다.>


앞서 말씀드린 부분은 재료 품질에 따른 가격차 설명이라면,

이번에는 의료진의 진료 품질과, 의료 서비스에 따른 치과치료 가격 차이에 대한 설명입니다.


첫 번째로 의료진의 의료 품질 차이를 쉽게 구분할 수 있는 부분이 바로 전문의비전문의로 구분 지을 수있습니다.

이외에도 의료진의 다양하고 풍부한 임상경험을 꼽을 수 있겠습니다.


다양하고 풍부한 임상경험을 가진 숙련된 의료진과 그렇지 못한 의료진의 의료기술 차이는 비교가 불가합니다.

이는 마치 숙련된 운전자와 이제 막 운전면허증을 발급 받은 운전자의 운전 기술의 차이와도 같은 이치이지요.


여러분들이 차를 얻어 탈 일이 생긴다면, 어떤 운전자의 차량을 타시겠습니까?


이처럼 치과 치료 역시 숙련된 의료진에게 안정된 치료를 받을 경우 완성도 높은 치료 결과를 얻으실 수 있는것은

너무나도 당연한 것입니다.




두번째로 의료 서비스 질의 차이에 따른 가격차이입니다.


예를 들어 아무리 맛있다고 소문난 식당에 방문하여 식사를 하였을때 여러분들을 응대하는

직원들의 서비스 질이 엉망이라면 아무리 맛이 있다고 한들 다음에 또 방문하고 싶은 마음이 사라지기 마련입니다.


하지만 맛도 좋고, 접객 서비스 또한 뛰어나다면 그 집은 지인들에게 적극 추천한다는 것은 물론이며,

다시 또 방문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것입니다.


의료 서비스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내가 지불한 치과치료가격 보다 뛰어난 서비스를 받고

또 만족할만한 치료 결과를 얻는다면 치과에서 제대로 치료 받았다는 생각이 들게 될 것입니다.


이 두가지 요건을 만족 시키기 위해서는 끊임없는 노력과 꾸준한 연구교육을 통해 환자분들에게

위와 같은 진료의 품질과 의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것입니다. 치과치료가격에는 이와 같은 의료진의 의료기술,

그리고 의료 서비스 부분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가격이 천양지차로 차이가 나는 것입니다.


[참고] 미니쉬치과 신념 - 보기




그리고 환자분들은 반드시 명심하셔야 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나는 의료 서비스가 떨어져도 치료가격이 저렴한곳에서 치료를 받겠다" 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분명 계실겁니다.


치료가격 차이가 나는 이유를 두가지를 설명드렸듯 저렴한 치료비용은 반드시 이유가 있습니다.

싸고 좋은게 있으면 얼마나 좋겠냐만은 세상에 싸고 좋은건 존재하지 않습니다. 저렴한 치료가격은 반드시 이유가 존재합니다.


지금 저희는 꼭 저렴한곳은 나쁜곳이니, 비싼 곳에서 치과 치료를 받으시라는 이야기는 아닙니다.

논지는 본인께서 판단했을시 "가성비"가 훌륭한곳에서 치료를 받으시라는 취지입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의료적 측면에서 조언을 드리자면,

본인의 몸에 하는 치료에 대해서는 가장 합리적인 대가가 무엇일지, 가격만 보고 쉽게 결정하기 보다는

많은 정보를 얻고, 정보를 취합하여 깊이 생각하고 결정하는 현명한 고객이 되시길 바라며, 이 글을 작성하였습니다.



 

 


사업자 정보 표시
미니쉬치과병원 | 강정호 | 서울특별시 강남구 언주로 728 | 사업자 등록번호 : 106-44-91026 | TEL : 02-1899-2854 | Mail : dental_today@naver.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0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