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지사항/치아 상식

치아에서는 피가 날 수 없다?

"이에서 피가 나요!"
"치아에서 자꾸 피가 나서 불편해요!"

치아에서 피가 나는 현상 때문에 오늘안치과의 외래진료를 찾으시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에서 피가 나는 것이라면 치과에서는 진료를 해드릴 수가 없습니다.
무슨 말이냐고요?
왜냐하면 이에서는 피가 나지 않기 때문이죠.


우리가 잘못 알고 있는 상식


많은 분들이 잘못 알고 있는 상식으로 우리 입 안에서 피가 나는 경우는
이에서 피가 나는 것이 아니라 대부분 잇몸에서 피가 나게 되는 것입니다.
(대부분이라고 언급드린 이유는 혀를 깨물었다든지 등의 특수상황을 고려하여 말씀드린 것이지,
어떠한 경우에도 이에서는 피가 나지 않습니다. 치아에는 혈관이 없으니까요.)


그렇다면 왜 이에서 피가 나요?


우선 이에서 피가 나는 이유는, 즉 잇몸에서 주기적으로 피가 나는 이유로는
치주염의 가능성을 의심해 보실 수 있습니다.

치아와 잇몸 사이에 끼이게 되는 치석이 제대로 제거가 되지 않아 그 틈으로 염증이 생기고
피가 나거나 환자분이 통증을 느끼게 되는 것인데요.
치과를 방문하시어 진료를 받으시고, 스케일링 등의 치아치료를 통해 증상을 개선하실 수 있습니다.


이가 아프거나 시린 것도 다 가짜인가요?


어떻게 보면 맞고, 어떻게 보면 틀린데요.
치아가 아프거나 시린 이유 역시 치아와 잇몸의 혈관과 신경을 연결하는 치수를 통해
이가 아프다, 이가 시리다고 느끼게 되는 것이지 실제 치아 자체는 고통을 느끼지 않습니다.

하지만 그럼에도 실제로 우리 몸은 이가 아프고 이가 시립다고 느끼게 되니,
이가 아프다, 이가 시리다는 말이 진짜니 가짜니를 따져보기에 앞서
증상이 더 악화되기 전에 치과에 내원하시어 염증이나 썩은 부분이 있다면 전문치료를 받으시는 게
치아가 더 아프지도 시리지도 않게 되는 가장 안전하고 좋은 길이겠죠?




 
사업자 정보 표시
미니쉬치과병원 | 강정호 | 서울특별시 강남구 언주로 728 | 사업자 등록번호 : 106-44-91026 | TEL : 02-1899-2854 | Mail : dental_today@naver.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0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