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니아 임플란트

임플란트 잘하는 곳 선택 방법

임플란트 잘하는 곳 선택 방법






모든 치과들은 자신들의 치과가 임플란트를 가장 잘하는 곳이라고 다양한 매체를 통해 치과 홍보를 하고 있습니다. 

물론 홍보의 내용과 일치하는 치과도 많겠지만 실제로는 그렇지 않고 과장된 광고, 허위광고로 환자를 유인하는 곳도 많습니다.


특히 저렴한 가격을 내세우는 치과일수록 그런 경향이 강한편 이지요. 


저렴한 가격을 앞세워 허위 과장 광고를 하는 치과에 속아 잘못된 시술및 수술로 고생하는 환자들이 많으며 그 수는 점차 늘어나는 추세입니다. 

또 치과가 사라져 수술한 환자들의 사후관리가 안되는 경우도 비일비재하고 같은 위치 같은건물인데 치과 이름을 바뀌어 버리는 경우도 상당 수 입니다.


하지만 이제는 병원을 선택하기전에 진실되고, 객관적인 정보를 파악해서 임플란트 시술을 받을 치과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정확한 임플란트 정보를 충분히 습득한 후 치과를 선택해도 늦지 않습니다.


본글을 꼼꼼하게 정독 하신 후 임플란트 시술 치과선택 시 "반드시 고려해야 할 7가지 사항"을 꼭 체크해 보신 후 현망한 소비자가 되시길 바랍니다.


1. 치과의 신념


정직하고 과잉진료 하지 않고 내 몸에 내 치아에 해가 되지 않은 진료를 원칙으로 하는 치과를 선택해야 합니다.


임플란트 치료 계획은 굉장히 다양하게 세울 수 있습니다. 

치과마다 어떤 곳은 치아를 뽑자고 하고 어떤 곳은 뽑지 말자고도 하며 또  

치과마다 임플란트 심는 개수가 다르기도 합니다. 이환자분은 분명 어느 치과에서 세워준 계획이 올바른지 혼란스러울 것입니다.


하지만 의외로 답은 간단합니다. 

치과의사에게 본인의 아버지, 어머니, 자식들 그리고 본인의 몸이라면 어떤 치료계획을 세울것인지 물으면 될 것입니다.

내 가족을 치료하기 위해 치료 계획을 세우는데 과연 과잉적으로 치료 계획을 세울 수 있을까요?




치료 계획 수립 시 최우선 시 되어야하는 것은 바로 "환자의 현재 상황" 입니다.  

환자의 현재 신체 건강상태, 치료에 할애할 수 있는 시간 그리고 마지막으로 환자의 경제적인 여건 등을 충분히 고려하여

환자가 무엇을 가장 중요시 생각하는지에 따라 다양하고도, 올바르고 정직한 치료계획이 수립이 되어야만 하는 것이지요.


[참고]미니쉬치과병원신념 – 보기


2. 의료진


치과뿐 아니라 모든 병원을 선택할 때 있어 경험도와 숙련도가 높은 의료진이 운영하고 있는 병원을 선택하는 것은 너무나도 당연할 일입니다. 

그리고 의료진이 환자입장에서 생각하고 또 환자를 배려하는 마음을 갖고 있는 의료진이 있는 병원을 선택하는 것도 매우 중요합니다.


의료진의 조그마한 배려 하나만으로 치료 후 예후가 달라질 수 있으며 치료 과정에 있어서도 통증 없이, 불쾌하지 않게 치료 받을 수 있습니다.


특히나 치료라는 것은 사물이 아닌 살아있는 생명체에게 진행되는 것이므로 단순하게 질병제거에 초점을 맞추는게 아니라 

더 넓게 사람에게 초점을 맞추어서 진료가 이루어져야 합니다. 


더군다나 치과치료는 특히나 술자의 손으로 직접 치료와 시술이 이루어지기에 술자의 테크닉이 우수해야만 하며, 

많은 경험을 통한 노하우가 축적된 의료진이 있는 병원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참고] 아시아 투데이 인터뷰 영상 – 보러가기



3. 재료


검증 받은 최신 재료를 사용하는 치과를 선택해야 합니다. 치과의 발전은 곧 재료의 발전과 같은 속도로 갑니다. 


그만큼 치과에 사용되는 재료는 치과치료에서 중요한 비중을 차지합니다.


치과와 관련된 기업이나 재료 개발자들은 지속적으로 치아와 유사한 강도와 색상, 그리고 생체친화성 있는 재료를 만들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재료의 품질이 멈추어져 있는 것이 아니라 계속 우수한 재료가 끊임없이 개발되고 나오는 것입니다.


특히나 몸 안에 들어가는 임플란트 같은 경우는 더욱더 재료의 중요성이 큽니다.


임플란트 재료는 크게 3가지(치아의 뿌리에 해당되는 픽스쳐, 치아의 머리에 해당되는 크라운, 그리고 뿌리와 머리를 연경해주는 지주대)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 세가지의 임플란트 재료가 반드시 갖추어야 할 조건이 있습니다.


1. 기능성 - 파절에 버틸 수 있게 강도가 우수해야 합니다.

2. 심미성 - 자연치아의 모양과 색상으로 가짜 치아처럼 보이지 않아야 합니다.

3. 생체친화성 - 몸 안에 들어 갔을때, 잇몸 건강에 안좋거나 염증유발을 시켜서는 안됩니다.


임플란트 재료도 이러한 조건을 충족시킬 수 있도록 끊임없이 회사들끼리 

쟁하면서 좋은 품질의 임플란트 구성 재료를 만들어 내고 있습니다.



즉, 같은 회사의 임플란트라 하더라도 최신 개발된 검증 재료를 사용하게 되면, 임플란트 비용이 더 고가인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다고하여 임플란트 비용이 비싸다고 무조건 더 좋은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확률적으로 더 좋은 결과를 낼 수 있습니다. 


소비자들은 그 병원이 사용하는 임플란트 구성 재료가 각각 어떤 회사의 것인지, 

임플란트의 픽스처 말고 크라운이나 어버트먼트(지대주) 같은 임플란트의 다른 구성 재료가 얼마나 검증되고, 최신 임플란트 재료인지 꼭 알아보고 결정해야 합니다.


재료의 구성에 따라 재료 원가 수십 배 차이 나게 됩니다. 

저렴한 비용을 앞세워 광고하는 치과가 과연 최신 개발된 검증 재료를 사용하는데도 저렴한 비용으로 임플란트 시술이 가능할까요?


4. 치과 장비


의료진도 중요하지만 정확한 진단과 완성도 높은 수술을 위해 의사를 도와주는 장비도 중요합니다. 

진단 장비도 역시 꾸준하게 발전하고 있고 수술을 더 정확하고 오차, 오류를 최소로 할 수 있는 보조 수술 장비들도 계속 나오고 있습니다.




최근들어 치과에서도 3D 프린터CAD/CAM 시스템을 도입하여 임플란트 시술의 완성도를 높이고 있습니다.


하지만 여기서 중요한것은 3D 프린터가 있냐 없냐 CAD/CAM 이 있냐 없냐가 중요한것이 아니라 

그 장비를 다루는 전문 인력이 얼마나 우수하냐가 중요한것 입니다.

위와 같은 장비를 능숙하게 다룰 수 있어야만 완성도 높은 임플란트 시술 결과가 나올 수 있습니다. 


치과 선택에 있어 위와같은 최신 장비들이 얼마나 보유하고 있는지도 임플란트 잘하는 치과를 선택할 하나의 기준점이 되겠지요?


5. 치과 시설


과거와 달리 의료업계도 서비스적인 측면이 많이 강조가 되고 있습니다. 만약 환자분께서 동일한 비용으로 치과를 선택한다고 하였을 시

A라는 치과는 허름하고, 지저분하고, 의료진과, 접객직원과 진료스텝들이 불친절하고 B라는 치과는 A라는 치과와 정 반대로 

새로지은 건물에 깨끗하고, 의료진도 친절하고, 접객직원 및 진료스텝들이 늘 웃는 얼굴로 반긴다면 어떤 치과를 선택 하시겠습니까?

누구라도 B치과를 선택하게 될 것입니다. 같은 비용을 지불했는데 기왕이면 더 날를 반겨주고 대우해주는 곳을 방문하는게 맞지 않겠습니까?


6. 시스템


치과에서는 감염의 위험을 최소로 할 수 있는 위생적인 환경과 시설은 필수적으로 갖추어야만 합니다. 

깨끗하고 청결해야 하며, 소독시스템이 철저히 잘 갖추어져있는 치과를 선택해야 합니다.

소독장비가 우수해도 직원들 교육이 제대로 되어있지 않거나 소독시스템에 대한 이해도가 떨어지면 안됩니다. 

교육시스템이 잘 갖추어져 감염에 대한 철저한 관리 의식이 전 의료진에게 있어야 하고 실제로 체계적으로 운영되어야 합니다.



장비, 의료진, 시설도 중요하지만 이 모든게 잘 조합되어 운영할 수 있는 효율적인 시스템을 갖추고 있어야 합니다. 

운영 시스템이 잘 되어있으면 그만큼 환자들은 편하게 병원에 다닐 수 있습니다.


7. 사후관리


수술도 중요하지만 임플란트는 본인 치아보다 임플란트 풍치에 더 취약하므로 

체계적인 구강관리 시스템으로 오랜 기간 동안 신뢰하면서 시술받은 병원에서 평생 지속관리를 받을 수 있는지 여부를 사전에 확인해야 합니다. 




임플란트 시술 전 꼭 봐야 하는 글


[참고미니쉬치과의 임플란트 - 다니아 임플란트 - 보기


[참고] 임플란트 가격 결정 요소 - 보기

[참고] 임플란트 통증 걱정되시나요?  - 보기

[참고] 임플란트 부작용 어떤 것이 있을까? - 보기

[참고] 미니쉬치과 신념 - 보기

[참고임플란트 다니아 임플란트 가격 - 보기




 





사업자 정보 표시
미니쉬치과병원 | 강정호 | 서울특별시 강남구 언주로 728 | 사업자 등록번호 : 106-44-91026 | TEL : 02-1899-2854 | Mail : dental_today@naver.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0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