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니아 임플란트

발치 즉시 임플란트란?

발치 즉시 임플란트란?




임플란트는 사고나, 풍치 등으로 치아가 소실되거나, 기능을 잃은 치아 대신 티타늄 소재의 인공치아가 기존의 치아 기능을 대시 할 수 있게끔 만들어주는 시술 입니다. 


임플란트 시술을 원하는 환자분들께서 궁금하시는 대표적인 사항은 "치료기간과 치료비용"입니다. 아무래도 임플란트 시술이 시술 시작부터 

완전 회복까지 오랜기간이 소요된다는 이야기를 들으셔서 그런지 치료기간에 대하여 많이들 궁금해 하시곤 하지요.



임플란트 치료기간 어느정도 소요되나요?


일반적으로 임플란트의 경우 평균 3~6개월 정도의 시간이 걸리는 치료이며 이 기간은 개인의 구강건강상태에 따라 더 단축 될수도 또는 더 길어질 수도 있습니다. 치료기간을 단축하기 위해서는 임플란트를 식립하기에 좋은 조건을 갖춰진 건강한 잇몸과 뼈의 상태가 중요합니다

오늘은 어금니임플란트와 그리고 이 임플란트 치료기간을 단축시킬 수 있는 본원의 원데이 임플란트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발치 즉시 임플란트(원데이 임플란트)의 장점은 무엇인가요?



우선 가장 큰 장점으로 꼽을 수 있는것은 치료기간을 단축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치료기간을 단축될 수 있는 이유는 치아를 발치한 자리는 치아와라고 부르는데 이곳은 뼈를 만들려는 세포의 활성이 활발한곳 입니다.

그러므로 발치 즉시 임플란트를 식립하게 되면 치아와의 세포재생능력을 최대한 이끌어낼 수 있기에 임플란트 픽스쳐와(치아 뿌리) 잇몸뼈의 결합이 활발하게 진행되어 치료 기간을 단축시킬 수 있는것이지요.


그리고 시술의 진행단계가 간소화 되어지며 병원을 여러번 방문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줄일 수 있는 것 역시 장점으로 꼽을 수 있겠습니다.




원데이 임플란트가 (1Day) 누구나 하루만에 가능할까? 


우선 원데이 임플란트 즉 발치즉시 임플란트를 시술 받기 위해서는 필요한 조건이 있습니다. 

위에서 간단하게 언급드린것처럼 잇몸이 건강해야하며 잇몸뼈도 충분하고 염증이 없어야만 이 발치즉시 임플란트 시술이 가능합니다.


이미 풍치나, 사고등으로 인하여 치아가 상실된 시기를 오랜기간 방치된 경우 라면 발치즉시 임플란트(원데이 임플란트)가 불가 하지요. 

치아를 상실한 후 오랜기간 방치 한 경우 잇몸뼈 상태가 좋지 않은 경우가 대다수이며 위와 같이 잇몸뼈 흡수가 진행되어 발치즉시 임플란트가 불가능할 뿐더러 향후 임플란트 시술 시 추가적으로 뼈이식술이 동반될 수 있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임플란트 시 뼈가 왜 중요한걸까? →<보기>


발치즉시 임플란트라고 하여 많은 분들이 하루만에 모든 임플란트 시술 과정이 마무리 된다고 생각하시는 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발치즉시 임플란트는 하루만에 모든 임플란트 시술과정이 마무리 되는것은 아닙니다. 치아의 뿌리역할을 하는 임플란트 픽스쳐를 잇몸에 식립을 하는것을 발치 즉시 임플란트라고 하지요. 치과마다 이렇게 식립된 픽스쳐에 임시치아를 연결하는 경우도 있고, 그렇지 않은 경우도 있습니다. 


발치즉시 임플란트 어떤치과를 선택해야될까?


누구나 좋은 재료에 고품격의 의료 서비스, 저렴한 비용으로 이런 발치 즉시 임플란트 시술을 받고 싶은 마음은 동일하리라 생각됩니다. 

하지만 위에 적어 놓은 모든 조건들을 충족시키는 곳은 단언컨대 없을 것입니다.

결국은 환자분들께서 어떤 부분은 최우선 기준을 삼고 있느냐에 따라 치과를 선택하는 기준이 달라질테니 말이지요.

이러한 고민의 끝에 결국 답을 가지고 답을 내릴 수 있는 것은 환자분들입니다. 


하지만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입장에서 한가지 정말 당부해주셨으면 하는 부분은 치료비용이 저렴하다고 하여 시술 받을 치과를 선택하시는것은 아니 셨으면 좋겠습니다. 


"왜? 저렴하면 좋은거 아니야?"


세상 이치에 저렴하고 질 좋은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은 존재 하지 않습니다. 딱 그만큼 그비용만큼 입니다.

임플란트나, 치아교정, 치아성형 이러한 모든 의료서비스는 다른곳에 장착하고 걸치하고 하는 부분이 아니고 본인의 건강에 투자하는 비용입니다. 건강에 투자하는 부분을 저렴하다고 선택하시겠습니까?


[함께 보면 좋은 글] 임플란트 가격 왜 치과마다 차이가 날까? → <보기>


이러한 이야기를 꾸준하게 계속해서 강조해서 말씀드리는 부분은 저렴한 비용으로 치과를 선택했다 낭패를 보시곤 저희 치과에 오시는 분들이 너무나도 많기 때문이지요. 

많은 환자분들께서 가격이 저렴하다는 이유로 치과를 선택하여 관리를 받을 수 없다던가, 부작용 등의 낭패를 보시는일이 없으시길 바라기에 

강조하여 이야기 드리부분입니다.




 



사업자 정보 표시
미니쉬치과병원 | 강정호 | 서울특별시 강남구 언주로 728 | 사업자 등록번호 : 106-44-91026 | TEL : 02-1899-2854 | Mail : dental_today@naver.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0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