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니아 임플란트

강남치과 : 무절개 임플란트 장점은?


강남치과 : 무절개 임플란트 장점은?





임플란트 치료는 자연치아를 사고나 풍치등의 이유로 치아를 손실한 경우, 손실한 치아를 대신하여 본래 치아의 기능과 역할을

대신할 수 있게 만들어 주는 시술을 말합니다.


현재 치아가 소실되어 임플란트 치료가 필요하신 분들도 있을 것이고, 추후 임플란트를 계획하시는 분들도 있을 것입니다.

이런 분들의 걱정은 거의 비슷할 것입니다.


"임플란트는 잇몸을 가르고, 그 안에 있는 뼈에다가 심는다는데 피가 안멈추면 어쩌지?"

"임플란트 수술할때나 하고나서 통증이 심하면 어쩌지? "

"임플란트를 하고 부작용이 생기면 어쩌지..?"


다른 부분들도 있겠지만 아플 것 같다. 무섭다. 겁이 난다. 등 많이 힘들고 통증이 심할 것 같아 걱정하는 분들이 많이 계시는데요.
통증이 두려워 임플란트 시술을 차일피일 미루고 계신경우 오히려 시간과, 비용을 부풀리고 있는셈입니다.

임플란트시술에도 골든타임이 존재한다.

골든타임은 의료계에서는 인명을 구조하기 위한 초반의 금쪽같은 시간을 지칭 합니다.
이처럼 임플란트 역시 골든타임이 존재합니다. 치아를 사고로 인해 잃거나, 풍치 등으로 기능을 잃은 경우 빠르게 치과에 내원하여
임플란트 시술을 받는 것이 비용적인 측면이나, 시간적인 측면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치아를 상실하게 되면 상실된 치아의 주변에 있던 치아가 그 공간을 메꾸기 위해 빈 공간으로 누워 공간을 메꾸려고 합니다. 
발치를 한 후 장기간 방치하는 경우 주변치아가 누워 임플란트 시술이 필요한 부위에 공간이 부족하여 부분교정을 받은 후 임플란트 시술을 해야 할 수도 있으며 또 사용하지 않는 분위의 근육이 감소하듯 치아가 없을 시 잇몸뼈가 녹아내려 소량의 뼈만 남아있다면 일반적인 임플란트 시술이 불가하여 추가로 뼈이식 술식을 동반됩니다. 
그렇게 되면 비용이라던지, 시술기간이 더 늘어나게 되겠지요?
 
빠른 시간내에 비용적인 부담없이 임플란트 시술을 원한다면 치아 기능을 상실하거나, 치아를 상실했을 시 치과를 방문하여 
치과치료를 받으시는 것이 향후 비용과, 시간적인 부담을 줄일 수 있습니다.


임플란트 시술 방법 - 무절개 임플란트 vs 절개 임플란트란?


절개 임플란트는 이름 그대로 잇몸을 절개하여 시술을 하는 임플란트 시술을 말합니다. 
절개 임플란트는 수술용 메스를 이용하여 잇몸을 절개하여 잇몸뼈를 드러낸 후
잇몸뼈에 픽스처를 식립하는 방법으로 시술 후 절개 한 잇몸을 봉합을 하여 회복을 유도 합니다.
시술 후 통증이 동반 되며, 회복기간도 무절개 임플란트에 비해 다소 긴편입니다.  
대부분의 임플란트 시술이 절개 임플란트에 해당됩니다.

무절개 임플란트는 무절개라는 이름과 동일하게 잇몸을 절개 하지 않고, 무절개로 임플란트 시술을 합니다.
잇몸을 절개 하지 않고, 어떻게 잇몸과 잇몸뼈에다가 픽스처(치아 뿌리 역할) 식립이 가능할 수 있을까 생각하시는 분들이 계실텐데요.
무절개 임플란트는 픽스쳐가 식립될 최소의 공간만을 수술용 메스가 아닌 "연조직 펀치"를 이용하여 공간을 확보한 후 임플란트 시술을 진행하게 됩니다. 절개 임플란트에 비해 출혈이라던지, 통증 시술 시간, 시술 후 붓기 등이 현저하게 줄어듭니다.


무절개 임플란트 장점은?

 


절개 임플란트는 위에서 말씀 드렸다 시피 잇몸을 절개 하기 때문에 출혈이 발생하고, 치료 후 잇몸과 얼굴이 붓거나 통증이 나타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반면 무절개 임플란트를 하게 되면, 절개를 하지 않기 때문에 시술 중 또는 수술 후 출혈이 거의 없으며일반 임플란트(절개 임플란트)에

비해 시술 시간이 짧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절개임플란트의 경우 임플란트 시술 후 시술 부위의 회복을 위해 봉합해 놓은 절개 부위가 회복되면, 봉합부위에 실밥을 제거하기 위해 
추가 내원이 필요한 반면, 무절개 임플란트는 시술 부위를 봉합하는 과정이 필요 없어 내원 회수가 줄어들 수 밖에 없습니다. 
또 임플란트 수술 후 부종이나 붓기가 거의 없으며,
절개를 하여 잇몸을 열지 않기 때문에 2차 감염의 우려가 적고, 잇몸 스스로의 회복이 빠릅니다.

위에서 설명드린 것과 같이 무절개 임플란트는 여러모로 환자분들에게 장점이 많습니다.
그렇기에 본원에서는 환자분들께서 최우선적으로 최소절개나 무절개임플란트를 우선으로 시술 하고 있습니다. 


무절개 임플란트는 누구나 가능할까?


무절개 임플란트가 모든 분들이 가능한 것은 아닙니다.


임플란트를 위해 내원하시는 환자분의 경우 일반 임플란트에 비해 시술 시간도 단축되고, 무엇보다 출혈과 통증이 거의 없고

시술 기간을 단축 시킬 수 있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무절개 임플란트를 통한 시술을 원하십니다. 


하지만 무절개 임플란트를 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충족되야 하는 조건이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잇몸과 잇몸뼈의 상태가 건강해야 한다는 조건 입니다.


소실된 본래의 치아의 기능을 대처하기 위해서는 치아의 뿌리 역할에 해당되는 임플란트 픽스처가 잇몸뼈에 단단하게 고정이 되어야 합니다. 

그렇지만 풍치 등으로 잇몸뼈가 적고 염증으로 인해 잇몸뼈가 녹아 내린 경우 잇몸이 약해져 픽스쳐가 단단하게 고정되는 것이 어려워

잇몸을 절개하여 임플란트 시술을 해야만 합니다.




무절개 임플란트를 하기 위해서는 잇몸과 잇몸뼈가 건강해야 가능하다고 말씀드렸습니다. 

하지만 환자의 잇몸과 잇몸뼈가 건강하다고 하더라도 모든 치과에서 가능한 것은 아닙니다.


여러번 언급하였지만, 임플란트 시술은 치과 치료 중에서 수술이 동반되는 가장 난이가도 높은 치료입니다.

또한 사람마다 잇몸뼈와 신경의 위치가 다 다르기 때문에 반드시 시술을 결정하시기 전에 무절개 임플란트가 가능한지, 

아니면 절개 임플란트를 통한임플란트 시술이 더 적합할지에 대한 전문가의 판단하에 정확한 진단을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설명만 보자면 무절개 임플란트는 굉장히 간단하고 쉬운 시술 같지만 오히려 무절개 임플란트가 절개임플란트 보다 고난이도의 의료기술이 필요 합니다.

그렇기에 시술을 결정 전 숙련된 전문의가 직접 시술을 하는지, 다양하고 풍부한 임상경험을 가지고 있는지 등을 꼼꼼히 살펴 볼 필요가 있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글 - 임플란트 병원 선택 방법]




임플란트 시술 전 꼭 봐야 하는 글


[참고] 미니쉬치과병원의 임플란트 - 다니아 임플란트 - 보기


[참고] 임플란트 가격 결정 요소 - 보기

[참고] 임플란트 부작용 어떤 것이 있을까? - 보기

[참고] 미니쉬치과 신념 - 보기

[참고임플란트 다니아 임플란트 가격 - 보기






 



사업자 정보 표시
미니쉬치과병원 | 강정호 | 서울특별시 강남구 언주로 728 | 사업자 등록번호 : 106-44-91026 | TEL : 02-1899-2854 | Mail : dental_today@naver.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0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